Eredivisie

네덜란드 선수가 K리그에 온다? (18.1.9)

낑깡이야 2018. 3. 6. 13:53

오프 더 레코드였는데 슬슬 이야기가 나오는 거 같으니... 다들 유추하는 '그' 네덜란드 선수가 한국행을 검토 중입니다. 다만 첫 번째 옵션은 지난여름에 안타깝게 결렬된 PSV행을 재추진이고 그것이 완전히 수포로 돌아갔을 때 한국행을 확정 짓지 않을까 싶습니다. 아직 저울질 중이라는 게 제 개인적인 생각.

그 선수의 올 시즌을 잠깐 돌아보자면 소속팀 주전 레프트백으로 고정 출, 많은 경기를 소화했고 전반기에 리그 No.1,2를 다툴 만큼 훌륭한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. 11월경 부상으로 잠시 전력을 이탈한 뒤 팀에 복귀한 후 주전으로 돌아오지 못했습니다.

사유는 모두 예상하는 것과 같이 이적 때문이겠죠. 선수는 마음이 떠났고 비테세도 그런 선수를 붙잡을 필요는 없으니까요. 그렇다면 차라리 이적료를 챙기는 게 낫다는 쪽. 이른 나이에 해외에 진출해 잉글랜드, 러시아 등 여러 나라를 떠도는 바람에 수비는 여전히 어린 시절 그 수준이지만 측면 수비로서의 공격력만큼은 진퉁이고 미드필더 경험도 있으니 전력에 보탬이 될 겁니다.

K리그를 거쳐간 무삼파, 카스텔렌을 비교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 선수들은 전성기가 지나도 한참 지난, 은퇴 직전의 선수들이었고 이 선수는 여전히 짱짱한 20대 후반. 유럽 선수가 대륙을 건너오는 만큼 성공 여부는 장담할 수 없지만 최소 입단식이 가장 화려했고 조명받았던 그들과는 다를 겁니다.

이적 시장 차분한 전북, 충실한 보강에 초점 맞춰(조이뉴스24)

http://joynews.inews24.com/php/news_view.php?g_serial=1070509&g_menu=7022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