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EST 11

18-19 전반기 베스트 11 (전체/PSV-아약스 제외) (18.12.25)

낑깡이야 2019. 4. 17. 11:05

VI에서 발표한 2018-19 전반기 베스트 11입니다. PSV-아약스의 독주 체제가 워낙 대단하다보니 베스트 11이 두 팀으로 도배됐네요 허허. 그래서 두 팀을 제외한 베스트 11도 추가로 발표했습니다.

전 베스트에선 DF 니콜라스 탈리아피코(아약스)와 GK 예룬 주트(PSV) 대신 DF 데일리 블린트와 GK 안드레 오나나(이상 아약스)가 더 좋은 활약을 펼쳤다고 생각해 살짝 아쉬운 선정이네요.

그리고 번외편은 솔직히 엉망이네요. 그냥 대충 선정했다는 생각밖엔 안 듭니다. 톱은 약체를 이끄는 FW 프란 솔(빌렘)의 공로를 인정해줘야겠고 오른쪽은 무조건 FW 스티븐 베르하이스(페예노르트)죠. 유일하게 PSV-아약스의 선수들과 비교할 만한 활약을 펼친 선수.

중원에는 슈텐-블랍보다는 MF 도안 리츠(흐로닝언), FW/MF 안코 얀센(에멘) 등의 활약이 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. 수비에서 카블란-클라이베르는 수긍이 가는 선택이고 중앙은 DF 다니엘 회흐(헤렌벤), DF 제이크-클라크 솔터(비테세)도 괜찮았다고 봅니다만 역시 위트레흐트의 선전을 이끈 리더의 공로겠죠.